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광진정보도서관

광진구립도서관 모두 보기

주메뉴

(The) Comet(유아)
(The) Comet(유아)
  • 저자 : by Joe Todd-Stanton
  • 출판사 : Flying Eye Books
  • 발행연도 : 2022년
  • 페이지수 : 32p
  • 청구기호 : 아 843.6-T633c
  • ISBN : 9781838740658

서평

광진구립도서관 사서 고대민

 

익숙한 곳을 떠나 낯선 환경에 적응해 간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에요. 특히 소중한 추억이 가득한 곳을 떠나야 한다면 더욱 힘이 들겠지요. The Comet은 별을 백 개나 셀 수 있었고, 아빠와의 즐거운 기억이 가득했던 집을 떠나 큰 변화를 마주하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가는 나일라의 이야기예요.

 

새 일자리를 찾게 된 아빠와 함께 도시로 이사 온 나일라는 낯선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해요. 하지만 야생동물처럼 시끄러운 새 학교 친구들과, 일 때문에 바빠 나일라와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아빠의 모습에 점점 예전 집을 그리워하게 되지요. 그러던 중, 도시에 꼬리별이 떨어지고, 나일라는 그 꼬리별을 따라 그림을 그리며 길을 나서요.

 

‘I have ruined every thing. Dad doesn’t understand. I wish he could have seen the magic(내가 모든 걸 엉망으로 만들어 버렸어요. 아빠는 내 마음을 몰라요. 아빠도 그 마법을 보았으면 좋았을텐데.) p. 23-25’

 

나일라가 그린 그림들은 집 안 가득 채워졌고, 엉망이 된 집을 본 아빠는 깊은 한숨을 쉬어요. 그 모습을 본 나일라는 스스로를 자책하고, 아빠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어요. 과연 두 사람은 새로운 집에서도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을까요?

 

오랫동안 살아온 곳을 떠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에요.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장소가 아니라, 그 추억을 함께한 사람들이에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 간다면, 새로운 곳도 어느새 사랑과 기억이 머무는 공간이 될 거예요. 여러분도 만약 변화하는 상황에 있다면 이를 두려워하지 말고 나를 믿고 있는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며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추억들을 가득 쌓길 바라요.

저자 소개

 

Joe Todd-Stanton(·그림)

영국 브라이튼에서 자랐고 일러스트레이터인 어머니로부터 그림을 배웠다. UWE 브리스톨 대학에서 그림을 전공한 뒤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를 비롯한 여러 출판사와 잡지사의 의뢰를 받아 그림을 그려왔고, 검은 바위섬의 비밀로 워터스톤즈 상을 수상했습. 쓰고 그린 책으로 혼자 사는 생쥐 줄리앙, 검은 바위섬의 비밀, 안내견 곰, 토르의 황금 밧줄을 찾아서, 태양신 라의 눈을 빼앗아라가 있다. 독서와 대화를 통해 작품에 대한 영감을 얻고, 항상 스케치북을 가지고 다니며 특이한 그림을 즐겨 그리는 작가는 그림을 그리지 않을 때는 연못에서 수영하는 걸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