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광진정보도서관

광진구립도서관 모두 보기

주메뉴

할아버지의 마지막 모험 (초등 고)
할아버지의 마지막 모험 (초등 고)
  • 저자 : 울프 스타르크 글 ; 키티 크라우더 그림 ; 이유진 옮김
  • 출판사 : 살림출판사
  • 발행연도 : 2020년
  • 페이지수 : 152p
  • 청구기호 : 아 859.7-ㅅ724ㅎ
  • ISBN : 9788952242211

서 평

고트프리드의 할아버지는 인생의 반을 큰 배의 기관장으로 일했습니다. 늘 땅을 파고 돌을 옮기고 뭔가를 고치며 살아왔지요. 하지만 지금은 심장도 좋지 않고, 다리를 다쳐 병원에서 간호보조원에게 매일 화를 내며 지내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골똘히 생각한 고트프리드는 할아버지를 병원에서 탈출시켜 돌아가신 할머니와의 추억이 깃든 집에 돌아갈 깜찍한 계획을 세웁니다.

이 책은 2017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작가, 울프 스타르크가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내놓은 작품으로 할아버지의 용감하고 유쾌한 생의 마지막 모험을 담았습니다. 아이의 시선으로 할아버지가 생을 돌아보며 느끼는 후회, 그리움, 외로움 그리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그렸지만, 슬프지만은 않은 이유는 할아버지를 향한 고트프리드의 진심 어린 사랑이 가득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 어떻게 대하나요? 무섭고 어려운가요? 좋지만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있나요? 우리가 커가면서 세상의 많은 것을 배우듯이, 나이가 들고 늙으면 자연스럽게 많은 것을 잃게 됩니다. 몸을 움직이고 말을 하고 음식을 먹는 것... 그리고 생각하는 것도 때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필요한 건 우리의 관심과 배려입니다. 마치 우리가 아기였을 때 그분들이 우리에게 해주신 것처럼 말이지요.

 

광진구립도서관 사서 이하나

 

저자소개

: 울프 스타르크

1944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태어났다. 1964년 시집 삶으로 나 있는 구멍Ett hal till livet으로 등단 후, 1975년 소설 페테르와 빨간 새Petter och den roda fageln를 기점으로 아동문학 작품을 쓰기 시작했다. 2017년에 세상을 떠날 때까지 50권이 넘는 책을 냈고, 1988년 닐스 홀게숀상, 1991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1994년 독일 청소년 문학상, 1996년 아우구스트상 아동문학 부문, 1998년 북유럽 아동문학상을 비롯한 여러 문학상을 받았다. 파울과 파울라』 『휘파람 할아버지』 『바보 야쿠프』 『사랑에 대한 작은 책등이 우리말로 소개되었으며, 2018년 유작으로 발간된 할아버지의 마지막 모험은 같은 해 아우구스트상 아동문학 부문 후보작으로 선정되었다.

 

그림: 키티 크라우더

1970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나 그래픽 아트를 전공했습니다. 1994년 그림책 나의 왕국을 시작으로 50여 권의 책을 펴냈습니다. 여러 아동문학상을 받았고 2010년에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표작으로 밤의 이야기』 『아니의 호수』 『메두사 엄마』 『구름을 삼켰어요』 『내 방에 괴물이 있어요!등이 있습니다.

 

 

목 차

목차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