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광진정보도서관

광진구립도서관 모두 보기

주메뉴

야광 코딱지 . 1 , 정의로운 일에 쓸 것(초등 저)
야광 코딱지 . 1 , 정의로운 일에 쓸 것(초등 저)
  • 저자 : 도대체 글 ; 심보영 그림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 발행연도 : 2025년
  • 페이지수 : 100p
  • 청구기호 : 아 813.8-ㄷ67ㅇ-1
  • ISBN : 9791171714100

서평

광진구립도서관 사서 최혜미

 

단지네 가문에 내려오는 고서 내용 일부를 너희들에게만 특별히 보여 줄게. 대대로 비밀스럽게 보관해 온 책인 만큼 이 내용이 새어 나가면 안 돼! 뒤에 다른 사람은 없는지 확인하고 살펴봐 줘.

. 세상에는 드물게 야광 코딱지를 지니고 태어나는 이들이 있다.

. 누가 야광 코딱지를 지니게 될지 야광 코딱지를 지닌 사람이 언제 태어날지는 알 수 없다. 유독 우리 집안에서 그런 인물이 많이 나와 이렇게 기록을 남긴다.

. 야광 코딱지는 반드시 정의로운 일에 쓸 것.

 

여기까지 읽고 나면, ‘내가 이런 중요한 비밀을 알아도 되는 걸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우리는 비밀을 지킬 줄 아는 멋진 독자(讀者: , 신문, 잡지 따위의 글을 읽는 사람)니까, 놀란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 책을 읽어봅시다.

책의 주인공 고단지9살로, 가끔 지각할 위기를 겪곤 하지만 조상님들과 할아버지의 가르침을 잘 따르고 있는 착한 어린이입니다. 그게 어느 정도냐 하면, 화수분처럼 솟아나는 야광 코딱지를 차곡차곡 전용 상자(반드시 재활용 상자여야 함)에 모아두고 있는데요. 여기까지 상상하고 나면 절로 인상이 찌푸려지죠? 코딱지를 여기저기 모아두다니요! 하지만, 단지의 코딱지는 아주아주 특별하다는 말씀! 얼마나 특별하냐면,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는 전단지에 코딱지를 발라 한밤중에도 반짝반짝 빛나게 만들어 강아지를 찾는 데 일조하고, 조명이 고장 난 동네 토스트 가게에 알록달록한 야광 코딱지를 설치해 사람들을 찾아오게 만든다고요!

이쯤 되면 궁금해지지 않나요, 여러분? 마침, 호기심 많고 정의로운 미래의 눈에 단지의 비밀이 들어오는 것 같은데요. 한번 함께 살펴볼까요? 야광 코딱지 1: 정의로운 일에 쓸 것! 재미있게 읽었다면, 연이어 나온 2권도 잊지 말고 읽기로 해요!

저자 소개

 

도대체 ()

직장인이자 작가로 살아가고 있다.(힘들다.)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어쩐지 웃긴 점을 발견해내는 특기가 있다. 에세이집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그럴수록 산책, 어차피 연애는 남의 일, 뭐라고? 마감하느라 안 들렸어, 이왕이면 행복해야지, 태수는 도련님, 이야기집 기억을 먹는 아이, 어린이 책 야광 코딱지시리즈 등을 썼다.

 

심보영 (그림)

엉망진창 과학 실험을 좋아하는 어린이였어요. 백과사전을 읽고 엉터리 실험 일지를 쓰고 고단지처럼 슈퍼히어로를 꿈꿨어요. 어쩌면 지금도! 쓰고 그린 책으로는 대단한 수염》 《붕붕 꿀약방》 《따끈따끈 찐만두 씨》 《잡아먹혀 봅시다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깊은 밤 필통 안에서》 《기뻐의 비밀》 《숨 정류장》 《사랑한다는 건 뭘까?등이 있습니다.
 

목차

 

단지의 아침 일과

1장 가문의 비밀

2장 깐돌이를 찾아라

3장 불 꺼진 토스트 가게

단지의 저녁 일과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