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광진구립도서관 사서 최혜미
여름에 가장 맛있다는 ‘감자’
여러분은 감자를 좋아하나요? 저는 포슬포슬한 감자 위에 달큼한 설탕을 뿌려 먹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최근에는 ‘맛잘알(맛있는 것을 잘 아는)’ 선생님 덕분에 겉이 고구마처럼 붉은 홍감자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어머나, 우리 ‘자모자모 변신 감자’를 두고 감자의 맛만을 논하고 있었네요!
자모자모 떼구루루 얍!
변신 감자 엄마처럼 멋진 모습으로 변신하고 싶었던 자모자모! 하지만 생각처럼 변신이 이뤄지지 않아요. 우주 최강 변신 감자가 되고 싶은데! 하지만 그런 자모자모에게도 변신 능력이 있었으니, 바로바로~글자를 변신시키는 능력! 신이 난 자모자모는 엄마 감자를 변신 시켜주는데요. ‘ㄱ,ㅏ,ㅁ,ㅈ,ㅏ’를 요리조리 맞추고, ‘ㄱ’을 빼서 ‘모자’로 만들어줍니다! 이제 다시 엄마 감자를 본래의 모습으로 돌리려는데...이런! 까마귀가 엄마 감자의 ‘ㄱ’을 물고 쏜살같이 도망가는 게 아니겠어요? 엉엉 울고 있던 자모자모를 달랜 건 모자가 되어버린 엄마! 그렇게 자모자모는 엄마 모자를 쓰고 모험을 떠납니다. 과연 자모자모는 엄마 감자의 ‘ㄱ’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자모자모는...! 결말은 책을 읽은 친구들에게 넘기고, 이 책의 재미 포인트를 알려주려고 해요. 바로 ‘자음과 모음의 조합’인데요! 기존의 글자를 조합해서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가는 재미! 그것이 바로 자모자모 감자의 변신 비법이기도 하지요? ‘돌’을 ‘달’로, ‘곰’에게 ‘문’을 만들어 주는 변신 비법 말이에요! 저는 이 조합을 어린이 여러분이 일상에서도 사용했으면 합니다. 우리가 평소 고정하여 생각하던 것(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꼈으면 해요. 우선 저부터 해볼까요? 저는...
저자 소개
김태호(글)
자모자모 떼구루루 얍! 제 이름을 변신시켰더니 ‘힘내’가 되었어요. 이제 더 힘내서 열심히 이야기를 만들 겁니다. 힘내! 김태호.
지은 책으로 그림책 《삐딱이를 찾아라》, 《엉덩이 학교》 동화 《네모 대지》, 《복희탕의 비밀》, 《제후의 선택》, 《신호등 특공대》 청소년 소설 《신의 알바》, 《일 퍼센트》 등이 있습니다.
보람(그림)
그림책 작가예요. 마을 활동가, 초상화 작가, 이모티콘 작가 등 세상에 스며들기 위해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 왔어요. 작품으로 《파닥파닥 해바라기》, 《모두 참방》, 《완벽한 계란 후라이 주세요》, 《거꾸로 토끼끼토》, 《꿀꺽 소파 대소동》 등이 있고, 《자모자모 변신 감자》, 〈팥빙수 눈사람 펑펑〉 시리즈, 〈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시리즈 등에 그림을 그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