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광진정보도서관

광진구립도서관 모두 보기

주메뉴

지은이네 아파트 놀이터는 아무나 못 들어간대요(초등 중)
지은이네 아파트 놀이터는 아무나 못 들어간대요(초등 중)
  • 저자 : 최형미 글 ; 박현주 그림
  • 출판사 : 팜파스
  • 발행연도 : 2022년
  • 페이지수 : 121p
  • 청구기호 : 아 308-ㅇ298ㅍ-4
  • ISBN : 9791170265047

돈보다 중요한 가치가 있다는 데에 많은 이들이 동의하지만, 경제적 문제가 얽힌 상황에서 누구나 쉽게 편견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의 인터넷 문화에서는 일부 어른들의 잘못된 말과 생각에 어린이들이 무방비로 노출되기도 합니다. 사는 곳, 부모님의 직업으로 계급을 나누거나, 돈이 많으면 뭐든 해결할 수 있다는 그릇된 믿음이 바로 그것입니다. <지은이네 아파트 놀이터는 아무나 못 들어간대요>는 이런 현실을 반영하며 우리 일상에 스며든 경제적 차별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화입니다.

주인공인 나연이는 입주민이 아니면 놀 수 없는 아파트 놀이터를 보며 마음이 불편합니다. 아버지의 직업을 듣고 나서부터 자신에게 냉랭하게 대하는 지은이를 대할 때, 고심 끝에 고른 생일 선물을 받은 미리가 실망하며 친한 친구일수록 비싼 선물을 줬어야 한다고 말할 때도 그렇습니다. 자신이 사는 이화마을도, 아버지의 직업도 좋아하지만 괜히 주눅이 들고 속상합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초란과 농사에 관심을 가지는 윤아와 대화를 하면서 마음을 나누는 것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지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과 경제적인 능력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전부는 아닙니다. 우리는 모두를 놀라게 할 특별한 재능이 있을 수도 있고, 누구도 가지지 못한 따뜻한 마음으로 위로와 감동을 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모두가 제각각 특별한 존재라는 것이지요. 상대방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고, 진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길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

 

광진구립도서관 사서 이하나

 

저자 소개

: 최형미

2004어린이동산중편 동화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14년 한국고전번역원 아동청소년 고전 도서 공모전에서 당선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부자가 된 키라시리즈, ‘키라의 감정학교시리즈, 소문 바이러스, 행운 바이러스, 잔소리 없는 엄마를 찾아 주세요, 용기가 필요해, 엄마는 마녀 아니 미녀, 내가 먼저 말 걸기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박현주

대학에서 조소를 공부했고 졸업 후 단편 애니메이션 작업을 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나 때문에, 비밀이야, 이까짓 거!등이 있고, 감정에 이름을 붙여 봐, 집고양이 꼭지의 우연한 외출, 하나만 골라 선물 가게, 내 꿈은 조퇴, 내 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지구 소년 보고서, 어쩌다 우주여행』『지퍼백 아이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너네 아빠는 무슨 일 하셔?

좋은 일? 나쁜 일? 일과 직업은 무엇인가요?

넌 출입 금지야!

살고 있는 집으로 사람을 평가하거나 차별해서는 안 돼요!

우정 선물의 조건

선물은 어떤 마음으로 주는 것일까?

생일 선물 대 소동

좋아하는 친구일수록 선물도 비싸고 좋은 것을 해야 할까?

오늘도 네가 쏘는 거야?

우정을 용돈으로 살 수 있을까?

진짜 마음을 나누는 친구를 만나는 법

다 함께 마음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