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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항상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정성껏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정확한 발음과 명료한 문장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하는 단계부터 마무리하는 단계까지 최고의 예의와 존중을 다하겠습니다.
  2. 2.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 주차, 문화·체육, 도서관 서비스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시설 환경 개선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3.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정보 공개 청구, 사전 정보 공표 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업무 중 알게 된 민원 내용, 개인정보 등을 사적으로 쓰지 않을 것이며, 누설하거나 외부에 유출·공개하지 않겠습니다.
    - 업무 수행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보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정보 주체의 동의 없이 제삼자에게 위탁·제공하지 않겠습니다.
  4. 4. 적극적인 고객의 경영 참여
    -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고객 참여 활동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을 경영 주체로 인식하고,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고객중심경영을 운영하겠습니다.
  5. 5. 사회공헌활동과 대외 협력
    -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공공서비스와 성과에 대해 체계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 서비스품질 향상과 업무 혁신을 위해 지자체, 유관기관, 기업 등과 유기적으로 협업하겠습니다.
  1. 도서 대출, 반납 경우
    - 대출자료의 연장, 예약제도를 실시하며 실시간 인터넷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반납은 도서관이용시간 이후라도 가능할 수 있도록 무인반납함을 설치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된 도서가 반납되면 예약자에게 반납과 즉시 SMS, E-mail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2. 도서관 환경유지 및 안전관리 경우
    - 도서관 시설물과 장비는 법정기준에 따른 정기점검을 준수하며 고장이나 하자 발생시 당일 복구를 원칙을 하겠습니다. 장기보수가 요망될 때는 안내문을 게첨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응급상황발생시 재난안전관리지침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게 고객을 돌보며 관할파출소나 병원 등에 후송 조치하겠습니다.
    - 습득물은 각 도서관의 사무실에 보관하며, 찾아가지 않는 습득물은 1달 간 보관하고 폐기하겠습니다.
    - 열람실과 기타 시설물은 이용시간에 차질이 없도록 청소와 정리정돈을 철저하게 하며 1일 3-4회 순찰 관리하여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적정온도 기준(겨울 18-20도, 여름 26-28도)을 원칙으로 운영하며, 일반열람실의 경우 고객들이 자율적으로 관리하도록하여 이용에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