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광진정보도서관

광진구립도서관 모두 보기

주메뉴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 저자 : 권오섭 , 최상훈 지음
  • 출판사 : 오늘산책
  • 발행연도 : 2019년
  • 페이지수 : 352p
  • 청구기호 : 688.04-ㄱ531ㅁ
  • ISBN : 9791196583002

서평

광진구립도서관 사서 강철유
 

요즘 같은 날 밖에서 놀기도 불안하고 집에서 놀자니 딱히 할 것도 없다. 이럴 땐 무엇을 할까?

우리는 종종 이야기한다. 대단하고 놀랍거나 현실에서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질 때 하는 말. “, 그거 영화네

재미있는 소설이나 웹툰을 보면 항상 이야기되는 말. “이거 영화로 만들면 대박 나겠네

사람들은 왜 영화 같은 삶에 동경하고 공감하고 즐거워할까? 현실에서 얻지 못하는 것에 대한 대리만족일까?

아니면 누구나 영화감독이 되고싶어서일까? 각자 생각해보자

 

웬만한 영화는 다 봤다는 영화광 강씨(장르 편식 있음). 주변에 볼만한 영화를 추천해달라고 해놓고 막상 추천을 받으면 이거 신뢰도가 낮은데생각이 든다. 포털사이트에 추천 영화라고 검색하면 줄줄이 소개되는 영화는 AI가 추천한 느낌이라 눈길이 가지 않는다. 진짜 사람이 직접 보고 장르별 볼만하다고 소개한 영화를 보고싶어서 고른 책이 바로[무슨 영화를 보겠다고]이다.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팟캐스트 진행자인 저자들은 자신들이 2013년부터 6년간 진행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책으로 집필한 것이다. 재난, 호러, 스포츠, 멜로, 뮤지컬 등 10가지 주제로 각 10편의 영화를 소개하고 길지 않게 영화에 대한 설명을 대화형식으로 구성 되어있다. 영화에 대한 내용이 길고 자세하면 스포일러 하는 느낌에 오히려 짧은 코멘트들이 기본 정보만 전달해주며 영화를 직접 봐야 그 안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점이 좋다고 생각된다.

각 장르별 보장된 영화의 즐거움을 얻고 싶으면 소개된 영화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가 하나씩 보면 좋을 것이다.

♣ 저자소개 (저자: 권오섭, 최상훈)

저자 권오섭은 작곡가, 프로듀서, 칼럼니스트, 대학교수이자 밴드 WERO의 리더. 가요, 뮤지컬, 방송음악 등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으로 중견 음악가의 길을 걷다가 돌연 어린 시절 꿈이 영화감독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영화 팟캐스트를 시작했다. 끝을 알 수 없는 문화적 통찰력과 맛깔나는 글솜씨로 이 책 본문을 썼다.

 

저자 최상훈은 아마추어 영화 덕후이자 비범한 감성, 재치 넘치는 글솜씨의 소유자. 평범한 가정의 가장이자 직장인이었던 그의 삶은 [무영보]를 시작하며 달라졌다. 럭비공처럼 튀는 무영보 호의 산만함을 특유의 차분함과 진지함으로 정리하는 숨은 조타수이자 감성 로맨티스트이기도. 감성과 이성의 겸비자답게 이 책의 WHY NOTBEHIND, ABOUT을 집필했다.
 

목차

목차

여는 글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의 팟캐스터들

 

심장이 뻐근해지는 라스트 신 TOP10

눈동자 하트로 변하는 로맨틱 코미디 TOP10

눈과 귀의 겹경사, 뮤지컬 영화 TOP10

간과 쓸개도 내어주는 우정, 버디영화 TOP10

근육 땅기는 스포츠 영화 TOP10

염통 쫄깃해지는 재난영화 TOP10

가슴 통증 유발하는 로맨스 영화 TOP10

침샘 대분출, 먹자영화 TOP10

등골 오싹한 호러영화 TOP10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