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광진정보도서관

광진구립도서관 모두 보기

주메뉴

한 문장으로 말하라
한 문장으로 말하라
  • 저자 : 나쓰요 립슈츠 지음 ; 황미숙 옮김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 발행연도 : 2020년
  • 페이지수 : 240p
  • 청구기호 : 802.56-ㄹ992ㅎ
  • ISBN : 9791162541555

직장인들이 상사에게 보고를 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장황하게 이 말 저 말 늘어놓는 것이다. 하지만 많이 전달하려 하면 할수록 상대의 머릿속에 남는 메시지는 아무것도 없다. 그러다 보니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뭡니까?”라는 말을 듣게 되는 것이다. 세계적인 스피킹 전문가이자 TEDx 명강연자인 나쓰요 립슈츠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핵심을 파악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하나의 메시지(One Big Message)로 정리하는 기술이라고 말한다. 불필요한 메시지를 덜어 내지 못하면 말투를 바꾸고 원고를 써서 달달 외워 말한다고 해도 결코 상대를 이해시킬 수 없다. 이 책은 발표ㆍ회의ㆍ영업ㆍ면접 등 여러 비즈니스 상황에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 내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아무리 설명해도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일곱 가지 이유를 실패한 캐치프레이즈와 프레젠테이션의 사례를 들어 알려 준다. 그다음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1단계는 불필요한 메시지 정리하기, 2단계는 탄탄한 구조의 원 빅 메시지 만들기, 3단계는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짜기다. 더불어 표정과 시선 처리 방법, 쉬어 가야 할 타이밍, 동작 활용법 등 메시지 전달 효율을 높이는 비언어적 기술들을 세세하게 짚어 준다.


(출처 :  알라딘 책소개)

저자 : 나쓰요 립슈츠

사업전략 컨설턴트이자 월드 클래스 스피킹(World Class Speaking) 인증 스피치 강사로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다. 1995년에 와세다대 상학부를 졸업하고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와세다대 재학 당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영어 스피치에 흥미를 느껴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이수했으며 졸업 후에는 이토추상사 뉴욕지사와 매킨지앤드컴퍼니(도쿄)에서 영업ㆍ마케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등의 업무에 종사했다. 2004년부터는 컨설팅 회사 어스파이어 인텔리전스(Aspire Intelligence)를 설립하여 정보 분석 및 전략 설계, 리더십 향상에 대한 기업 연수를 매년 수백 회 진행했다. 특히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특강이 인기를 얻으면서 2014년에 브레이크스루 스피킹(Breakthrough Speaking)을 설립하여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및 스피치 기술을 지도하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